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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시장의 중심에서 전력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인권경영 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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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권경영이란?

기업에 의한 인권침해 발생을 예방하고 인권친화적인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것으로서,
기업이 인권정책선언을 하고인권실천 및 점검의무를 이행하며, 인권침해 구제절차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인권경영 추진현황

전력거래소는 인권존중문화 정착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KPX 인권경영 체계를 수립하였습니다. 인권경영체계를 구축하고 실태조사 및 인권영향평가를
실시하여 구제절차를 마련하는 중단기 전략을 수립하였으며,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인권존중문화 정착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인권경영 이행지침

전력거래소 인권경영 이행지침은 2018년 12월 제정되었습니다. 2018년 정부가 수립한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NAP)과 국가인권위원회에서 발간한 「공공기관 인권경영 매뉴얼」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전부서 의견수렴을 통해 제정되었습니다. 전력거래소 인권경영 이행 목적과 적용범위, 체계 그리고 인권경영위원회, 인권영향평가, 구제절차 등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거래소 임직원과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보호 및 증진을 위한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인권경영 운영체계

인권경영 헌장

전력거래소는 인권 경영의 기초이자 기준으로 인권경영헌장을 2019년 4월 제정하였습니다. 인권경영 헌장은 세계인권선언과 유엔 글로벌컴팩트(UNGC)의 10대 원칙 등 인권 국제기준 및 규범을 준수하였습니다. 전부서의 의견 수렴을 통해 헌장을 작성하였고 노조, 협력사, 지역, 고객대표 및 인권전문가로 구성된 인권경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제정하였습니다. 전력거래소 전 임직원은 인권경영헌장 준수와 이행을 다짐하며 인권경영 내재화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담당부서
총무팀
담당자
허준형
문의전화
061-330-8243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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