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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경영

ESG경영

ESG추진전략


비전, ESG비전, 추진방향, 중점추진과제, 경영체계을 소개하고 있다.
ESG 추진전략(비전, ESG비전, 전략방향, ESG중장기 목표)
비전 친환경 미래를 선도하는 전력 비즈니스 융합 플랫폼
ESG 비전 지속가능한 환경과 사회를 구현하는 에너지 플랫폼
전략방향

Environmental

  • "기후위기" 대응 지속가능한 친환경e 생태계 실천·조성

Social

  • "국민 체감 내재" 안전경영·사회적 가치 전파

Governance

  • "국민 신뢰 기반" 윤리·투명경영 선도
ESG 중장기 목표
  • 2023 기관 온실가스 50% 감축
  • 2023 국민DR참여 고객수 55,000달성
  • 산업재해 및 안전사고 Zero化
  • 동반성장평가 최우수 등급
  • 권익위 청렴도 1등급
  • ESG(DoESG) 평가 A유지
ESG 추진전략(전략과제 10개, 중점 실행과제24개, KPI, '24년 목표, 비고)
부문 전략과제 10개 중점 실행과제 24개 KPI '24 목표 비고
E ①환경경영 실현 ①종이없는(Paperless) 이사회 추진 개최횟수 11회 1최초 시행'24.2월~
②온실가스 저감 자체목표 설정 저감실적 설정 부서별 목표 설정 통합목표설정(Scope 1~3)
③신규 태양광 발전설비 추진 수립여부 1회 지속추진
②친환경·고효율중심의 에너지 생태계 구현 ①봄·가을철 비중앙 출력제어 구축 이행 추진확보 2건 '24.3월,'24.9월
②RE100(직접PPA) 이행 활성화 노력도 건수 16건 '23년 13건
③국민DR참여 활성화로 탄소 감축 참여고객 수 27,277 '23년 22,731(20%)
S ①지역협력 고도화 및 동반성장 강화 ①중소기업·소상공인 ESG지원사업 ESG 우수 중소기업(금리우대혜택) 7개(선정개수) '23년 최초시행 5개 선정
②동반성장평가 동반성장 평가점수 88점 중기부
②공공발전 기여 및 사회공헌 선도 ①상생결제 건수 연간 상생 결제 건수 24건 경영목표
②상생지원 활동 마일리지 점수 45점(만점) 내부평가
③사비어보안 및 안전관리 강화 ①국정원정보 보안 관리 실태 평가 등급 우수 '23년 85.2점(국정원)
②통합재난대응 및 안전보건경영체계 개선률 평가 재난안전+산업안전 95점 중장기 경영목표
④구성원근로환경 및 인권경영 개선 ①부서간 협업 동기부여 강화 개선계획 및 시행 여부 시행여부 근무환경 개선
②인권종합지수 인권영향 평가 84점 중장기 경영목표
G ①대내·외 혁신 이해관계자 소통확대 및 네트워크 강화 ①이해관계자(고객) 소통채널 강화(외부) 고객만족도 조사 점수 94 기재부 '22년 89.4점
②CEO-실무자 소통 채널확대(외부) 고객 소통방향 채널확대 6회(시장별) 확대
③국민 눈높이 소통 KPX인지도 제고(외부) 연중 5회 경영지표 활용
④CEO 공감토크 추진(내부) 시행여부 2회 경영지표 활용
⑤노사간 소통전략 고도화 추진(내부) 시행여부 8회 경영지표 활용
②청렴·윤리경영 및 반부패 추진체계 강화 ①종합청렴도 평가 종합청렴도 등급 1등급 권익위
②윤리경영 표준모델 이행 준수율 준수율 93.0% '23년 89.9% 달성
③ESG 통합 리스크 관리체계 마련 ①경영전략, 예산 연계 중장기 재무계획 고도화 추진 시행 여부 시행 지속추진
②효율적인 예산운영을 위한 예산 통제 프로세스 구축 시행 여부 시행 지속추진
④투명한 정보공시 ①ESG성과 공시 확대 및 강화 홈페이지 공시 시행 지속추진

※ ESG경영 추진계획 원년임을 감안하여 중점 실행과제는 난이도에 따라 추진 일정을 설정하고, 정기적 성과관리를 통해 ESG경영 추진전략 단계별 조기달성 노력·실천 필요

콘텐츠 정보책임자

  • 담당부서 전략기획팀
  • 담당자 심성수
  • 문의전화 061-330-8225

업데이트 2024/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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