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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거래소는 '24년 ESG 전략, 기준 및 평가와 연계한 핵심 성과지표를 마련하여 주기적 실적 점검 및 환류로 ESG경영체계 고도화 기반을 마련하고 대내·외 이해관계자 중심의 성과 공시로 소통 확대 및 실효성 제고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부문 | 전략과제(10개) | 중점 실행과제 성과지표*(24개) | 성과지표 단위 | 성과목표 | 실적 | 이행여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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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6개) | ⓛ 환경경영 실현 | ⓛ 종이없는(Paperless) 이사회 추진 | 개최 횟수 | 11 | 11 | 이행 |
② 기관 온실가스 감축 목표 이행***(정부지침) | tCO2eq | 3,982 | 3,932 | 이행 | ||
③ 신규 태양광 발전설비 추진 | 시행문서 | 시행여부 | 미시행 | 미이행 | ||
② 친환경·고효율 중심의 에너지 생태계 구현 | ⓛ 봄·가을철 비중앙 출력제어 구축 | 건수 | 2 | 2 | 이행 | |
② RE100(직접PPA) 연간 거래량*** | MWh | 9,302 | 224,200 | 이행 | ||
③ 국민DR 참여 활성화로 탄소감축 | 고객수 | 27,277 | 65,244 | 이행 | ||
S(8개) | ⓛ 지역협력 고도화 및 동반성장 강화 | ⓛ 중소기업·소상공인 ESG 지원사업 | 사업자수 | 7 | 5 | 미이행 |
② 동반성장평가**(대외평가) | 점수 | 88 | 92.73 | 이행 | ||
② 공공발전 기여 및 사회공헌 선도 | ⓛ 상생결제 건수 | 건수 | 24 | 52 | 이행 | |
② 상생지원 활동 마일리지 | 점수 | 45 | 45 | 이행 | ||
③ 사이버보안 및 안전관리 강화 | ① 국정원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대외평가) | 등급 | 우수 | 우수 | 이행 | |
② KPX 산업안전보건지수*** | 점수 | 93.5 | 95 | 이행 | ||
④ 구성원 근로환경 및 인권경영 개선 | ① 부서간 협업 동기부여 강화*** | 협업점수 | 84 | 83.2 | 미이행 | |
② 인권종합지수 | 점수 | 84 | 92.9 | 이행 | ||
G(10개) | ⓛ 대내·외 혁신 이해관계자 소통 확대 및 네트워크 강화 | ⓛ 이해관계자(고객) 소통채널 강화** (외부)(대외평가) | 점수 | 94 | 91.9 | 미이행 |
② CEO-실무자 소통 채널 확대 (외부) | 개최횟수 | 6 | 11 | 이행 | ||
③ 국민 눈높이 소통 KPX 인지도 제고 (외부) | 개최횟수 | 5 | 5 | 이행 | ||
④ CEO 공감토크 추진 (내부) | 개최횟수 | 2 | 2 | 이행 | ||
⑤ 노사간 소통전략 고도화 추진 (내부) | 개최횟수 | 8 | 13 | 이행 | ||
② 청렴·윤리경영 및 반부패 추진체계 강화 | ① 종합청렴도 평가(대외평가) | 등급 | 1 | 3 | 미이행 | |
② 윤리경영 표준모델 이행 준수율 | 비율 | 93.0 | 94.1 | 이행 | ||
③ ESG 통합 리스크 관리체계 마련 | ① 경영전략, 예산 연계 중장기 재무계획 고도화 추진 | 시행문서 | 시행여부 | 시행 | 이행 | |
② 효율적인 예산운영을 위한 예산통제 프로세스 구축 | 시행문서 | 시행여부 | 시행 | 이행 | ||
④ 투명한 정보공시 | ① ESG성과 공시 확대 및 강화 | 홈페이지 공시 | 시행여부 | 시행 | 이행 | |
이행도 | 79.2%(19개/24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