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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경영

ESG경영

ESG 성과지표

전력거래소는 '24년 ESG 전략, 기준평가연계한 핵심 성과지표마련하여 주기적 실적 점검환류ESG경영체계 고도화 기반마련하고 대내·외 이해관계자 중심성과 공시소통 확대실효성 제고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ESG 성과지표를 소개하고 있는 내용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설명을 참조해주세요.
’24년 ESG경영 중점 성과지표 운영 현황 (‘24.12.31 기준)
부문 전략과제(10개) 중점 실행과제 성과지표*(24개) 성과지표 단위 성과목표 실적 이행여부
E(6개) ⓛ 환경경영 실현 ⓛ 종이없는(Paperless) 이사회 추진 개최 횟수 11 11 이행
② 기관 온실가스 감축 목표 이행***(정부지침) tCO2eq 3,982 3,932 이행
③ 신규 태양광 발전설비 추진 시행문서 시행여부 미시행 미이행
② 친환경·고효율 중심의 에너지 생태계 구현 ⓛ 봄·가을철 비중앙 출력제어 구축 건수 2 2 이행
② RE100(직접PPA) 연간 거래량*** MWh 9,302 224,200 이행
③ 국민DR 참여 활성화로 탄소감축 고객수 27,277 65,244 이행
S(8개) ⓛ 지역협력 고도화 및 동반성장 강화 ⓛ 중소기업·소상공인 ESG 지원사업 사업자수 7 5 미이행
② 동반성장평가**(대외평가) 점수 88 92.73 이행
② 공공발전 기여 및 사회공헌 선도 ⓛ 상생결제 건수 건수 24 52 이행
② 상생지원 활동 마일리지 점수 45 45 이행
③ 사이버보안 및 안전관리 강화 ① 국정원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대외평가) 등급 우수 우수 이행
② KPX 산업안전보건지수*** 점수 93.5 95 이행
④ 구성원 근로환경 및 인권경영 개선 ① 부서간 협업 동기부여 강화*** 협업점수 84 83.2 미이행
② 인권종합지수 점수 84 92.9 이행
G(10개) ⓛ 대내·외 혁신 이해관계자 소통 확대 및 네트워크 강화 ⓛ 이해관계자(고객) 소통채널 강화** (외부)(대외평가) 점수 94 91.9 미이행
② CEO-실무자 소통 채널 확대 (외부) 개최횟수 6 11 이행
③ 국민 눈높이 소통 KPX 인지도 제고 (외부) 개최횟수 5 5 이행
④ CEO 공감토크 추진 (내부) 개최횟수 2 2 이행
⑤ 노사간 소통전략 고도화 추진 (내부) 개최횟수 8 13 이행
② 청렴·윤리경영 및 반부패 추진체계 강화 ① 종합청렴도 평가(대외평가) 등급 1 3 미이행
② 윤리경영 표준모델 이행 준수율 비율 93.0 94.1 이행
③ ESG 통합 리스크 관리체계 마련 ① 경영전략, 예산 연계 중장기 재무계획 고도화 추진 시행문서 시행여부 시행 이행
② 효율적인 예산운영을 위한 예산통제 프로세스 구축 시행문서 시행여부 시행 이행
④ 투명한 정보공시 ① ESG성과 공시 확대 및 강화 홈페이지 공시 시행여부 시행 이행
이행도 79.2%(19개/24개)
  • '24년 ESG경영 추진계획에 의거 ESG기준·평가·이슈와 부합된 ESG경영 핵심 성과지표를 선정하여 정기적인 실적 점검 및 이행 관리로 ESG공시 대응의 준비도, 적시성, 정확성, 비교가능성 및 충실도를 제고하고자 함
  • 해당 성과지표는 '23년 대외 평가 결과로 '24년 상반기에 결과가 발표된 사항임
  • 해당 성과지표는 해당 내부 이해관계자인 실무부서 의견 취합 후 개선사항을 반영한 사항임
  • 해당 성과지표는 예산 '24년 예산 미반영으로 '25년 예산 반영 추진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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